2023. 5. 5. 16:30ㆍ카테고리 없음
한국 선수 최초, 세리에 A 우승컵을 거머쥔 김민재
한국 축구 선수 김민재가 최초로 세리에 A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이번 우승으로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축구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김민재는 자신의 우승 소감을 밝히며 "이번 우승으로 한국 축구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이탈리아 우디네에서 열린 2022/23시즌 세리에 A 3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나폴
리는 우디네세와 1-1로 비겼습니다. 그러나 김민재는 이번 시즌에 다른 경기에서도 많은 기록을 세우며 나폴리의 성적 향상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전반 13분 산디 로브리치에게 실점하며 끌려갔으나, 후반 7분 빅터 오시멘의 동점포로 승점 1점을 따냈다. 이로써 리그 5경기를 남겨둔 상황에서 2위 라치오와의 승점 차를 16점으로 벌리면서, 남은 경기 결과에 상관 없이 조기 우승을 확정지었다.
이번 시즌은 팀의 우승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김민재도 센터백으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하며, 우승에 큰 공헌을 했다. 이번 시즌 나폴리에 합류해 첫 시즌을 보내고 있는 김민재는 곧바로 주전 센터백으로 자리잡으면서 우승 핵심 멤버로 활약하여, 팀의 가치를 높이는 데에 큰 역할을 했다.
또한, 김민재는 중국, 튀르키에서 뛰던 시절부터 높은 실력으로 이미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이제는 프리미어리그 팀들도 눈여겨보고 있는 선수로 성장했다. 지난 겨울부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과 이적설이 나오기도 했다.
세리에A의 모든 경기에서 최선으로 뛴 김민재
김민재는 팀의 우승을 위해 나폴리에서 더 나은 선수가 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번 시즌의 성과를 이루는 데에 큰 역할을 했다. 김민재는 33년 만에 리그 우승을 기록한 나폴리에서 놀라운 경기력을 발휘하며 핵심 선수로 활약했습니다.
그는 여러 우승 기념 포스터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면서 전 세계에 자신의 이름을 확실하게 각인시켰습니다. 하지만 김민재의 성과는 그의 개인적인 노력 뿐만 아니라, 팀원들과 함께 향한 노력의 결실입니다.
그는 강력한 팀워크와 리더십으로 팀을 이끌며, 그들의 노력으로 인해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경기 후 SNS를 통해 한글로 한국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한국에 계신 팬 여러분들"이란 제목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그는 "여러분이 주신 응원 덕분에 더 힘낼 수 있었던 시즌이었다"며 "시즌이 끝나지는 않았지만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어서 기쁘고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김민재는 팬들을 위해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며, 그의 우승은 팬들의 응원이 큰 역할을 한 것임을 잊지 않았습니다.
세리에A 우승한 김민재의 소감
김민재는 "경기가 새벽에 있어서 보기 어려우셨을 텐데 항상 응원해 주셔서 또 한 번 감사하다. 이번 우승은 이탈리아 리그에서 한국을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 그래서 저는 이번 우승에 정말 행복하다"고 말했다. 또한, 김민재는 이번 우승으로 인해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느꼈다는 것을 밝혔다.
이탈리아 리그에서 우승을 한 것만큼이나 한국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자신의 역할을 다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김민재는 "말로는 표현하지 못할 기쁨, 영광, 행복 다 여러분이 응원해주신 덕이 크다. 이번 우승은 제게 많은 것을 가르쳐줬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김민재는 "제가 할 수 있는 건 운동장에서 보여주는 것 뿐이다. 그러므로,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훈련하여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여러분의 응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라며, 끝으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축구선수 김민재 간단 프로필
프로필
출생 1996. 11. 15. 경상남도 통영, 전갈자리, 쥐띠
나이 28세, 만26세
소속사 오렌지볼 소속팀 SSC 나폴리 (DF 수비수)
신체 190cm, 87kg
데뷔 2017년 전북 현대 모터스 입단
수상경력
2018 KEB 하나은행 K리그 대상 클래식 베스트 11 수비수부문
2018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금메달
2017 KEB 하나은행 K리그 대상 클래식 영플레이어상
2017 KEB 하나은행 K리그 대상 클래식 베스트 11 수비수부문
경력사항
2022 제22회 카타르 월드컵 국가대표
2022.7~ SSC 나폴리 (이탈리아)
2021.8~2022.7 페네르바체 SK (터키)
2019.1~2021.8 베이징 궈안 (중국)
2019 제17회 AFC 아시안컵 국가대표
2018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 국가대표
2017 제7회 EAFF E-1 챔피언십 남자 국가대표
2017.1~2019.1 전북 현대 모터스